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가벼운 학습지 영어 4주차(2)

안녕하세요 beeing입니다.

 

오늘은 Level 1의 Week 3와 가벼운 영어회화 표현 학습지 expression3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.

 

[정리할 내용]

1. will, would 의미

2. I'd rather + 동사

3. I'd like to + 동사

4. Do I know you?

 

<will vs would>

 

will의 의미

1. 미래: ~할 것이다

She will cook dinner for us tonight. 그녀는 우리를 위해 오늘 저녁을 해줄 거야.

여기서 will은 단순 미래를 뜻하는 단어로 사용됩니다.

be going to도 will가 마찬가지로 '~할 것이다'라는 의미를 가지는 숙어입니다.

will은 좀 더 즉흥적이고 계획하지 않은 미래를 표현할 때 사용하고, be going to는 계획적인 미래를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
 

2. 요청: ~해 줄래?

Will you close the door? 문 닫아줄래?

여기서 will은 부탁, 요청의 의미를 가지는 단어로 사용됩니다.

 

3. 미래 질문: ~할 거야?

Will you have another cup of coffee? 커피 한 잔 더 할래?

여기서 will은 단순 미래를 뜻하는 단어로 사용됩니다. 여기서는 의문문으로 사용되어 질문의 의미가 더 해집니다.

 

would의 의미

1. 요청: ~해 줄래요? (정중한 표현)

Would you speak more slowly? 조금 더 천천히 말씀해 주실래요?

will이 반말, 친밀한 사이에서 사용되는 느낌이라면 would는 높임말, 비즈니스 적인 사이에서 사용되는 느낌입니다.

또한 will의 경우에는 요청을 들어줄 확신이 있을 때, would의 경우에는 요청을 들어줄 확신이 없을 때 사용합니다.

 

would는 would like이 묶여서 사용되는 경우도 많은 데 이 때는 want의 느낌과 비슷합니다.

would like + 명사 혹은 would like to부정사 형태로 사용됩니다.

would like은 좀 더 격식을 차리거나 낯선 상대와의 대화에서 주로 사용되고, want는 좀 더 비격식적이고 친밀한 사이와의 대화에서 주로 사용됩니다.

 

will과 would의 축약형태입니다.

will을 주어에 붙일 때는 I'll처럼 사용되고 will not은 won't로 축약됩니다.

would를 주어에 붙일 때는 I'd처럼 사용되고 would not은 wouldn't로 축약됩니다.

 

 

 

<I'd rather + 동사>

'I'd rather + 동사' 형식으로 사용되는 회화 패턴입니다.

I'd rather get a better room. 차라리 더 좋은 방을 받을래.

이 처럼 '차라리 동사할래.'의 의미를 가지는 패턴입니다.

이런 문장 형태가 나오기 위해서는 앞서서 선택을 요구하는 상황/질문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.

 

비슷한 형식으로 'I'd rather A than B' 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'나는 B보다 A할래.'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.

 

 

<I would like to + 동사>

위에서 말했듯이 'I'd like to부정사'의 형식은 I want to와 매우 비슷한 의미를 가집니다.

I'd like to get room service. 난 룸 서비스를 받고 싶어.

이 예문은 I want to get room service.와 거의 비슷한 문장입니다.

would like to가 조금 더 격식을 차린 어감이기 때문에 비즈니스, 서비스업에서는 would like to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.

 

 

<Do I know you?>

가벼운 영어회화 표현 3 학습지의 내용을 옮겨 적어 보면

A: Hey, look who it is! Long time no see.

B: Do I know you?

A: It's me 지민. We went to the same school 10 years ago, remember?

B: Oh, yeah! 지민! It's so good to see you! How have you been?

 

look who it is는 아니, 이게 누구야~? 로 해석되는 문장입니다. 뜻밖의 사람을 뜻밖의 장소에서 만났을 때 많이 사용되는 느낌의 문장입니다.

 

Do I know you?는 Do you know me?와 많이 헷갈릴 수 있는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.

물론 Do you know me?도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이지만 Do I know you?가 훨씬 예의바른 문장입니다.

Do I know you?는 '저희가 만난적이 있나요?' 정도로 해석될 수 있지만,

Do you know me?는 '너 나 알아?' 처럼 해석될 수 있습니다.

물론 이 문장을 말할 때 억양과 표정 말투가 공손하다면 지나갈 수 있지만 반대라면 시비가 붙을 수 있습니다.

 

We went to the same school~ 에서 went to는 '졸업했다'로 해석됩니다. graduated도 '졸업했다'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, 실제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실생활에서는 went to가 많이 사용된다고 기억하면 좋겠습니다.

 

It's so good to see you. 에서 see는 보통 구면인 상태, 이미 잘 아는 상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.

만약 초면인 상대에게는 Nice to meet you. 처럼 meet을 사용하게 됩니다.

 

How have you been?도 How are you?와 동일한 느낌의 문장입니다.

하지만 How have you been?은 말 그대로 '지금까지 잘 지냈어?' 라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오랜만에 본 지인에게 인삿말로 많이 사용됩니다.

 

 

 

오늘은 가벼운 학습지 Level1 Week3와 가벼운 회화 표현3 학습지를 공부하고 정리했습니다.

여기를 마무리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는 지금 습관을 형성하는 챌린지 중입니다♥

(미션 성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환급 받습니다.)

링크 : https://bit.ly/3VJS0X5